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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정보

메르세데스 GLB는 자격있다. 신선한 디자인의 3열 시트 SUV. 그러나 GLC에 닿을듯한 가격이 고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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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C보다 약간 작은 몸의 3 열 7 인승
메르세데스 벤츠의 컴팩트 모델 군에 새로운 모델이 더 해졌다. 그것이 "GLB"라는 SUV 모델이다. 이번에는 스페인 말라가에서 개최 된 국제 시승회에서 보고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미 'A 클래스' 'A 클래스 세단' 'B 클래스」 「CLA」 「CLA 슈팅 브레이크'라는 차세대 컴팩트 모델 군이 신종 GLB도 이들과 아키텍처를 공유합니다. 하지만 시리즈 유일한되는 3 열 시트 7 인승 모델이므로, 차세대 컴팩트 중에서는 가장 큰 몸 크기를 가진다.

3 사이즈는 전체 길이 4634 × 전폭 1834 × 전고 1659 ~ 1663mm이다. 이것은 1 클래스상의 「GLC '보다 한층 작은 정도의 크기이다. 휠베이스는 2829mm로, 이것도 GLC보다 약 40mm 짧은 정도로 같은 소형의 B 클래스보다 약 100mm 길게 설정되어있다. 거기에 3 열 7 인승이 준비되고있는 셈이다.

외관 디자인은 지금까지와 맛을 약간 달리하고 있고, GLB는 박시 한 느낌이 강하다. 얼굴도 라이트와 그릴 등 스쿠와쿠루 (사각형이지만 모서리가 둥근 모양)을 사용하여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 내고있다. 또한 전폭과 전고 관계 때문인지, 다른 모델과 같은 넓은 느낌을 노리는보다는 수직 SUV 디자인으로되어있다.

한편 인테리어는 기본적으로 B 클래스와 공통으로 보이지만, 조수석 대시 보드와 도어 트림에 알루미늄 파이프와 같은 디테일을 준 것 외에 센터 콘솔의 터치 패드의 뒤에 GLB 특유의 손목 받침대도 준비 된다.

2.0L 직분 사 터보를 쌓는 두 그레이드에 시승
탑재 엔진은 다양하다. 이번 시승 한 GLB 250 4MATIC과 AMG 35 4MATIC은 모두 2.0L 직렬 4 기통 직분 사 터보를 탑재한다. 250이 최고 출력 224ps / 최대 토크 350Nm에서 AMG 35 4MATIC이 최고 출력 306ps / 400Nm을 발생한다. 그리고 이것을 8 단의 DCT를 통해 4 륜 구동을 전한다. 미 시승하면서 200 220 디젤도 준비되어 있다

4MATIC은 일반적 80:20 스포츠 모드에서는 70:30의 전 후륜 토크 배분에서 최대 50:50까지 조절한다. 4MATIC은 본국에서 옵션 설정 같이 FF 모델도 존재한다. 어떤 사양이 도입 될지는 미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컴팩트 모델의 서스펜션은 프론트 스트럿에서 공통하지만, 리어는 모델 및 사양에 따라 토션 빔과 멀티 링크의 2 종류가 준비되어있다. GLB는 기본적으로 멀티 링크 같고, 토션 빔을 이용한 모델이라는 것은 확인할 수 없었다. 아마도 자동차의 성격에 멀티 링크가 기본 것이다.

클래스의 GLC에 육박 승차감의 장점
인상적인 것은 승차감의 장점으로, 이것은 솔직하게 클래스에서 GLC에 육박 것이 있다고 단언 할 수있다. 서스펜션의 움직임이 생각보다 부드럽고, 그야말로 높은 댐퍼가 채용되고있는듯한 인상이다. 게다가 놀라운 것은 장착 타이어가 AMG 35에서 21 인치 GLC 250도 20 인치를 장착하고 있었다.

고속도로에서 평평한 느낌도 탈 컴팩트 클래스이다. 캐주얼 승차감인지 상상하고 있었지만, 위의 클래스를 느낄 질 높이와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동차 같은 차분한 느낌이 강하게 있었던 것에 감동했다.

탑재 엔진은 모두 불만이 적고 250은 전역에서 강력하게 취급하기 쉬운 것으로되어있다. AMG 35 엔진은 거기에 스포티 함이 플러스 된 감각으로 어떤 모드에서도 기본적으로 250보다 건강하고 사운드도 항상 큰이었다. 단, AMG 35는 컴포트 모드이라고 상용 영역의 작은 액셀 개도에서 토크가 얇아 느낄 수 있었다.

이번에는 일반 도로와 고속, 그리고 오프로드를 해봤지만 핸들링 조작에 지극히 충실한 메르세데스 흐름이다. 조작 할 때까지 불필요한 움직임은 하지 않기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안정감이 높고, 와인 등은 드라이버의 의도대로 기분 좋게 달릴 수있다. 운전석에있는 한 편안한 승차감 주행 맛을 항상 제공하여 주었다.

3 열 시트는 신장 168cm에 빠듯 사용 범위
GLB 주제는 3 열 7 인승이라는 것. 3 번째는 본국에서는 옵션 설정에서 당연히 2 열 사양도있다. 모두 두 번째 열은 150mm 슬라이드기구를 갖추고 있어 가장 뒤에 낮추면 레그룸은 꽤 여유가있다. 그리고 3 번째이지만, 메르세데스 벤츠에 따르면 신장 168cm까지라면 안전에 앉을 수 있다고한다. 승차 가능 사이즈 및 안전 기준을 분명히하고있는 것은 호감을 가질. 필자는 우연히 168cm 하지만 두 번째를 맨 앞에 슬라이드 한 상태라면 단거리는 참을 수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었다.

 'BMW X1」이나 「아우디 Q2', '미니 크로스 오버 "당신이 라이벌이 될 것이지만, 아시다시피 라이벌에 3 열 7 인승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그 존재는 자체라고 할 수 있으며, 오히려 승차 인원수로 말하면 국산 미니 밴이나 길이는 이길 수 없다 "마즈다 CX-8 '등도 후보에 올라 올지도 모른다. 그 라이벌과 비교해도 주행이 가장 침착하고 고품질의 것이 GLB의 특징 일 것이다.

예상 가격은 6000만원 초 ~. 올림의 GLC도 검토 대상에
실력은 보증 문서라고 말할 메르세데스의 차세대 컴팩트하고 일본 시장에서 주목되는 것이다 3 열 7 인승을 갖추고있는 것은 상당히 높은 상품성을 실현 한 것이지만, 단점은 가격이다. 어디 까지나 예상이지만, 250도 장비에 따라 6000 만원대에 맞는지, AMG 35라면 7000만원 대에 맞는지 ...라는 느낌이다.

기본적인 엔진과 2 열 5 인승 사양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겠지만, 최근 페이스 리프트 된 GLC가 지금까지의 염가 판을 그만두고, 가장 싼 모델 690 만원부터로 설정되어있다. 그렇게되면 이것은 GLB가 놓인 가격대가 준비된 같은 것으로, 그 아래에 위치하는 것은 확실히 거기에 옵션 등을 더하면 ...과 거의 상상할 수있는. 그런 의미에서 하나에 위치한 GLC와 검토도되는 1 대 될지도 모른다.

스펙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4 매틱]
전장 × 전폭 × 전고 = 4634 × 1834 × 1659mm
휠베이스 = 2829mm
차량 중량 = 1670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2.0L 직렬 4 기통 DOHC 직분 사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 165kW (224ps ) / 5500-6100rpm
최대 토크 = 350Nm / 1800-4000rpm
변속기 = 8 단 DCT (듀얼 클러치 식)
사용 연료 = 프리미엄
0-100km / h 가속 = 6.9 초
최고 속도 = 236km / h
연비 = 7.4-7.2L / 100km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전후 : 215 / 65R17
※ 유럽 참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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