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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최초 전기 자동차 EQC 주행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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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차 메이커가 진심으로 만든 전기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 엔진을 탑재하지 않는 순수 전기 자동차를 일본에서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차 이름은 "EQC"에서 EQ는 메르세데스의 전기 자동차에 주어진 서브 브랜드입니다. 이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 관련 파워 트레인을 "EQ Power"로 명명 같은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었지만, 완성차로 처음 EQC가 등장했습니다.

최근 개최 된 프랑크푸르트 쇼에서 EQ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EQS'의 컨셉 모델이 선보인 때문에 향후 EQ는 C뿐만 아니라 S 언젠가는 E 등 라인업 확장되어가는 것입니다.

EQC의 모양은 이미지 색상 블루가 사용되고, AMG처럼 돌출이 강한 것도 정상 메르세데스처럼 우아한도 아닌, 미래적인 느낌을 안겨주 쯔 루리으로 한 표면에서 프런트 페이스도 가면을 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강렬한 가속 등의 캐릭터에 맞게 좀 더 입체적이고 자기 주장이 강하고도 좋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눈에 EQ 알 수있습니다.

EQ 다움이 가장 나타났다는 승차감에서 지금까지 경험 한 적이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매끄러운. 조용하고 강력하게 회전 진동도 거의없는 전기 모터를 사용한 전기 자동차를 고급차 메이커가 진심으로 만들면 어떻게 될까요? EQC는 그것을 구체화시킨 승차감이있습니다.


플랫폼을 유용한 단점도 존재


전용 플랫폼을 일으키지 않고, 가솔린 모델의 "GLC '의 것을베이스로 한 EQC. 바디 크기도 길이 4761 × 전폭 1884 × 전고 1623mm와 가깝고 적당한 실내의 넓이와 편리함을 갖춘 SUV 스타일입니다.

인테리어도 전용 가식이되어 있지만, 대시 패널과 센터 콘솔 등의 전체 구성은 GLC 자체. EV임을 느끼게하는 것은 센터 모니터 전원 관리 관련 설정 화면이나 화면이 선택할 수있는 정도입니다.

한층 더 말하면 실내 공간도 GLC과 변함없이 뒷좌석의 발 밑에는 센터 터널이 남아있습니다. 보디 강성으로 나쁘지 않다지만, 전기 자동차 같은 평평한 바닥 아닌 것은 유감입니다. 또한, 우회전시 등 A 필러 주위의 사각 지대가 많다는 약점도 남아있습니다.

몸 아래에는 80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항속 거리는 카탈로그 값에서 400km. 여름철 거리 주행 중심이라는 조건에서 시승 한 전기 비용은 의외로 성장하지 못하고, 실제로는 300km 전후의 항속 거리라고 생각하는 것이 현실적 일 것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거대하고도 조금 항속 거리가 짧다는 느낌을 가졌습니다.

가장 큰 요인은 약 2.5 톤의 헤비급 차량 중량에 있습니다. 왜 거기까지 무겁게 될까요? 대용량 배터리도 그렇지만 기존의 플랫폼을 유용하고있는 것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터리가 고액으로 이익률이 낮은 전기 자동차를 채산성에 싣는에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는 비용까지 들지 않았다는 비즈니스 결정은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항속 거리는 짧아도 80kWh에 걸리는 충전 시간은 그에 상응하고, 일반 충전으로 13 시간, 급속 충전 (일본에서 일반적인 챠데모의 50kW)에도 80 분이 소요됩니다. 즉, 근거리 이동 메인 또는 여러 대의 소유자 용으로 메르세데스는 결론 짓고있는 것입니다.

최상의 승차감이지만, 항속 거리 등의 약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2.5 톤 차량 무게는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마이바흐와 롤스 로이스 등 중량급 차량에서만 얻을 수없는 중후하고 고급 주행을 들고 있습니다. 마치 타이어에서 블록이 없어진 것처럼 노면을 구르는 할까 촉촉한 부드럽고, 지금까지 체험 한 적이없는 감각. 큰 비난과 압력도 정확하게 흡수하고 있습니다.

코너에서는 헤비급 무게가 외부 타이어에 걸리기 때문에 스포티 한 주행은 자신과는 말할 수 없지만, 고속도로 장거리 이동과 거리 이동으로 최고의 승차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 차량에서 2.5 톤의 무게 급의 자동차를 스트레스없이 달리게에는 V8 터보 이상을 원합니다. 그렇게되면 상응 몸도 커질 것이지만, EQC는 전후에 1 개씩 탑재 된 전기 모터의 총 토크는 8.0L 급 가솔린 엔진에 버금가는 765Nm을 발휘 그 결과, 중간 크기 급 초 중량급의 승차감을 얻고 스트레스없는 가속 양립하는 전기 자동차 만의 세계가있는 것 입니다.

물론 개선해야 할 점은 있습니다. 가격은 1000 만엔 오버이고 순간적인 최고 출력은 300kW와 충분하지만 항상 낼 최고 출력은 115kW에서 고속 측의 성장은 질색입니다. 역시 전기 모터는 거리야말로 제일 중요합니다. 단지, 도시 중이라고 보행자를 바라 A 필러 주위의 사각을 개선하고 싶어합니다.

중량급 몸은 고급 승차감을 내지 만 그 무게가 전기 자동차의 과제입니다. 항속 거리를 줄여 버리기 때문입니다. 경량화를 노리고 GLC와의 플랫폼 공유를 종료하고 전용 섀시를 일으키면되면 가격은 더 올라 채산성이 맞지 않는다는 괴로운 현실이 기다립니다. 이대로 패키지라면, 일반 사용자를 위해 가솔린 모델의 GLC 쪽이 완성도가 높은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목격하면 메르세데스 벤츠조차도 전기 자동차에 대해서는 아직 모색 상태로 EQC에 시장의 반응을보고있는 것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승차감을 중간 크기로 실현 된 것은 박수를 보내고 싶고, 100 년 이상 갈고 닦아 온 섀시 기술이 있어야만 완성이 되기 때문입니다. 덧붙여서 스포티 노선 말해서, 같은 카테고리 "재규어 I-PACE '의 완성도에 뿐이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의 충전 시스템 망 정비도 과제


마지막으로, 메르세데스는 자사 충전 네트워크 등의 구축은 움직이고 있지 않고, 챠데모 등의 급속 충전 등을 포함한 'NCS」라는 일본의 충전 네트워크 인프라를 사용 전략을 취하고 있지만,이 근처도 향후 어떤 같이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하는 계획을 세워 나갈지 흥미롭습니다.

한편, 인터넷 판매에 대한 도전과 배터리의 장기 보증 (8 년 또는 16 만 km), 재판매 가격을 보장하는 폐쇄 형 임대를 마련하는 등 전기차에 대한 불안을 해소 판매 체제는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

BMW 'i3'전기 자동차 특유의 운동 성능을 보여 테슬라 전기 자동차 특유의 가속력을 보여이 EQC가 전기 자동차 특유의 승차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실현하는 꿈의 모델의 등장은 언제가 될지? 어쩌면 그것이 EQ의 플래그쉽 모델, EQS 인지도 모릅니다. 전기 자동차의 세계는 확실히 활발 해지고 있습니다.

스펙
[EQC 400 4 매틱]
전장 × 전폭 × 전고 = 4761 × 1884 × 1623mm
휠베이스 = 2873mm
구동 방식 = 4WD
차량 중량 = 2495kg
모터 총 출력 = 300kW (408ps)
모터 총 토크 = 765Nm
배터리 = 리튬 이온 (80kWh)
0 -100km / h 가속 = 5.1 초
최고 속도 = 180km / h
항속 거리 = 400km (WLTC 모드)
서스펜션 = 전 : 4 링크 식
        후 :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전후 : 235 / 45R21 (시승차 장착)
가격 = 1억800 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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